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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은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기업들입니다. (예를 들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등으로) 지금까지는 사람과 사람을 가장 잘 연결시키는 기업들(ICT 기업들)이 현재는 가장 큰 기업입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사람과 사람의 신용을 만들어주는 기업들이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들이 될 것이라 합니다. 현재까지는 은행이나 중앙기관이 신용 문제를 해결해 왔지만 앞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암호화폐)이 있어서 나라별 구분 없이 개인 간의 신용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가까운 미래의 가장 큰 기업이 될 것이라 모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Pi Network(파이코인 재단)는 가까운 미래에 시가총액이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될 것입니다. 당연히 현재 파이를 채굴하는. 우리는 모두 부자입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시장 규모는 2021년 59억 2000만 달러로 2022년부터 2030년까지 85.9%의 CAGR(연간 복합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회사. 예를 들어, 2021년 5월 블록체인 기술 제공업체인 Circle Internet Financial Ltd.는 전략적 및 기관 투자자로부터 4억 4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이 자금을 조직 개발 및 시장 확장에 사용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엘살바도르와 같은 국가에서 암호화폐의 합법화는 시장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암호화폐의 합법화는 기업과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장려합니다. 또한 시장 참가자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권장합니다. 이러한 기업의 노력은 가까운 장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DeFi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신흥 금융 기술로, 은행이 금융 서비스와 돈에 대한 통제권을 줄입니다. 분산 금융 공간에서 성장하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7월 결제 회사인 Square는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DeFi 전용 사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회사가 시장 지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ayPal 및 Xbox와 같은 회사에서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수용하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음식점들이 암호화폐 솔루션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에게 암호화폐 기반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8월 디지털 자산 시장인 Bakkt Holdings, LLC는 QSR(Quick-service Restaurant)인 Quiznos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여 물리적 위치 파일럿을 시작했습니다. 이 파일럿을 통해 Quiznos 고객은 특정 위치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회사에서 인공 지능(AI) 기능을 블록체인과 통합하여 제품을 향상하고 시장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9월 RegTech 스타트업인 Signzy Technologies Private Ltd.는 블록체인 기술 제공업체인 Primechain 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금융 기관과 은행을 위한 AI 지원 스마트 뱅킹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스마트 뱅킹 솔루션은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여 백오피스 운영을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시장은 2021년 COVID-19 대유행 속에서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COVID-19 대유행을 관리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병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COVID-19 백신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Warwick(런던)과 Stratford-upon-Avon에 있는 두 병원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온도에 민감한 COVID-19 백신의 저장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유형 통찰력
유형에 따라 글로벌 시장은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분류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부문은 2021년 시장을 지배했으며 전 세계 수익의 60.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블록체인은 컴퓨팅 공간이 여러 다른 클라이언트와 공유되는 다중 테넌트 환경입니다. 현재 전 세계의 다양한 정부 기관에서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술과 통합하고 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기업에 비용 경쟁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요가 높습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부문도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조직을 위한 전용 인프라 및 리소스 제공이 포함됩니다. 사설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은 비용 효율적인 거래 속도로 거래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는 세그먼트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채택 증가는 이 부문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인사이트
응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시장은 디지털 신원, 교환, 지불, 스마트 계약, 공급망 관리 등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결제 부문은 2021년 시장을 지배했으며 전 세계 수익의 44.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결제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며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하는 이러한 이점은 지불 솔루션에서의 사용을 증가시켜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은 결제 처리에서 중개인의 필요성을 줄여주며, 이는 세그먼트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신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ID를 제공하는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으며, 이는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5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인 Ontology는 디지털 ID 전문가인 Spherity GmbH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이전 회사의 블록체인 기술이 Spherity GmbH의 Cloud-Edge Identity Wallet과 통합되었습니다. 이 통합은 회사가 시장 지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업 규모 통찰력
대기업 부문은 2021년 시장을 지배했으며 전 세계 수익의 68.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보험, 금융 서비스, 의료 및 공급망과 같은 부문에서 운영되는 대기업은 제품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그들 사이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BBVA, Intesa Sanpaolo, Barclays 및 HSBC와 같은 대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KYC 및 자금 조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시장에 도입된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기 위해 적절한 자본과 다양한 자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SME)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소기업은 글로벌 진출에 필수적인 자금조달, 결제처리, 부가서비스 선정 등 업무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보조금 지급 및 계정 교환 영역에서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전한 정보 교환 및 스마트 계약은 중소기업이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중소기업은 데이터를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어 중소기업 사이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https://www.grandviewresearch.com/industry-analysis/blockchain-technology-market

Blockchain Technology Market Size Report, 2022-2030

The global blockchain technology market size was valued at USD 5.92 billion in 2021 and is expected to grow at a compound annual growth rate (CAGR) of 85.9% from 2022 to 2030

www.grandviewresearch.com




세계 최고 부자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손에 넣은 지 열흘이 지났다. 트위터는 지난 달 25일(현지시간) 머스크의 인수 제안을 받아들인다고 공식 발표했다.

인수 가격은 트위터 한 주당 54.20달러. 총 440억 달러(약 55조원) 규모 초대형 인수 계약이었다.


트위터는 명성에 비해 내실은 조금 부실하다. 이용자 수 4억3천600만명 수준에 불과(?)하다.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10위 내에도 들지 못한다.

현재 소셜 미디어 시장은 메타의 4인방(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왓츠앱)이 주도하고 있다. 구글 유튜브, 중국 서비스 위챗과 틱톡도 이 분야 강자다. 이들은 모두 이용자 수 10억 명을 웃돈다. 이들과 비교할 때 트위터의 위상은 초라하다.

텔레그램, 스냅챗, 핀터레스트도 트위터 보다는 이용자 수가 많다.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이 트위터와 비슷한 수준이다.

게다가 트위터는 이렇다 할 수익 모델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맞춤형 광고가 강점인 다른 서비스와 달리 트위터가 갖고 있는 이용자 정보는 보잘 것 없다. 맞춤형 광고를 하기 쉽지 않은 구조다.

미국 IT 전문매체 슬레이트는 아예 “똑똑한 사람들이 그 동안 트위터를 인수하지 않은 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제 아무리 머스크라도 트위터를 경쟁력 있는 소셜 미디어로 변신시키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의미다.
“(머스크가) 트위터의 운영 방식에 대한 정치적, 사회적 믿음을 갖고 있을 것”

머스크가 처음 시작한 것은 온라인 지역 정보 제공 스타트업 ‘집2’였다. 여기서 번 돈으로 결제 전문업체인 페이팔을 만들었다.

머스크는 페이팔을 4년 만에 이베이에 매각하면서 15억 달러를 손에 넣었다.

젊은 나이에 큰 돈을 번 머스크는 이후엔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와 전기차 전문기업 테슬라에 투자하면서 실력자로 떠올랐다. 또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꼽히는 태양광 분야 전문기업 솔라시티도 한 발 앞서 인수했다.

머스크의 약속은 몇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트위터를 인수한 뒤 상장 폐지하고 개인회사로 운영하겠다.

둘째. 언론자유를 최대한 보장하겠다. 이를 위해 ‘콘텐츠 모더레이션’ 정책을 새롭게 짜겠다.

셋째. 280자 제한을 없애고 편집 버튼을 도입하겠다.

넷째. 알고리즘을 ‘오픈소스’로 만들겠다. 봇을 퇴치하기 위해 ‘사람이란 사실을 인증하는’ 절차를 강화하겠다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달리 출범 당시 트위터가 내세운 비전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다. '21세기 CNN'을 표방하면서 정보 플랫폼을 자처해 왔다.


뉴욕타임스 등 외신은 머스크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자료에서 트위터의 연 매출을 지난해 50억 달러(6조3000억원)에서 2028년 264억 달러(33조5000억원)로 높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고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440억 달러(약 55조원)의 트위터 인수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모두 18개 기업과 투자자로부터 71억4천만 달러를 유치했다.

여기는 앤드라센 호로위츠 벤처 캐피털을 포함해 래리 엘리슨 오라클 창업자, 암호화폐 기업 바이낸스, 국부 펀드, 부동산 회사, 뮤추얼 펀드 회사들이 포함돼 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엑스닷컴(X.COM0)이 암호화폐 거래소로 활용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암호화폐에 투자하며 막대한 영향을 끼쳐온 머스크가 거래소까지 진출해 암호화폐 사업을 본격화할지 주목된다.



일론 머스크 “미국 정부, 암호화폐 규제서 손 떼라”


트위터 지분을 9.2% 인수해 이사회에 합류한 테슬라와 스페이스X CEO(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암호화폐 확산 및 홍보 창구로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머스크는 9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트위터의 유료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에 대해 여러 제안들을 내놓으며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그 외에도 트위터 블루 구독료 인하, 광고 금지 등도 제안했다.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제안한 후 도지코인 가격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머스크는 오래 전부터 트위터 파워 유저로 활동해 왔으며 트윗을 통해 암호화폐, 특히 도지코인을 홍보하면서 적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해 시장을 움직여 왔다. 그는 트위터 이사회에 임명된 후 "향후 몇 달 안에 트위터의 미래를 위한 개혁을 위해 이사회와 함께 일하게 될 것“이라고 공언했다. 그는 현재 트위터의 최대 주주다.

지난해 6월에 출시된 트위터 블루는 트윗 취소 기능, 맞춤형 트위터 앱 아이콘, 책갈피 추가, 더 긴 동영상 업로드 등 별도의 특화된 기능을 추가해 유료화한 상품으로 트위터의 첫 번째 구독 서비스다. 월 사용료는 3달러 수준이다.

실행 취소 기능을 사용하면 구독자는 트윗이 게시되기 전에 변경할 수 있다. 트위터 측은 "이는 편집 버튼이 아니라 트위터가 게시되기 전에 미리 보고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트윗에서 트위터 블루는 유료 서비스이므로 광고가 없어야 하며 구독료도 인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트윗을 통해 "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트위터 블루에 가입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인증 체크마크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가격은 아마도 월 2달러 정도가 적당하지만, 12개월 선불 결제로 해야 하며, 가입한 사용자 계정이 사기나 스팸에 사용되는 경우 환불 없이 정지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블루 서비스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조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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