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플래너, 키워드 고단가 및 키워드 아이디어 찾기
구글 애드워즈란?
구글 애드워즈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한마디로 광고주가 애드워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블로그나 웹싸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워즈 안에 있으며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광고주의 '페이지 상단의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구글 애드워즈에 가입하면 광고주로서 광고비를 집행할 수 있고 무료로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시 광고주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광고 입찰가를 볼 수 있으면 경쟁력있는 '키워드 선정'으로 높은 입찰가를 고려하면 '높은 수익'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자 그러면 시작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1.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가입후 도구 및 설정를 클릭합니다.
2. 계획의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합니다.
3. 새 키워드 찾기를 누릅니다.
4. 검색창에 찾고싶은 키워드를 넣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넣고 '실적거두기'을 클릭합니다.
5. 검색을 하니 하기와 '사용자제공키워드'와 '키워드 아이디어'로 나뉘어 나타납니다.
'사용자제공키워드'는 말 그대로 내가 검색한 키워드고, '키워드 아이디어'는 구글에서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유사한 키워드 입니다. '월간평균검색량'과 '페이지상단입찰가'가 나와있습니다. 검색량은 월간 1천~1만사이이고 광고주가 1,446원에 입찰을 넣었군요. 구글에서 대략 60% 정도 수수료를 떼가니 40% 정도(580원 정도)가 클릭당 저한테 오겠죠^^
6. '키워드 아이디어'도 유심히 보면 좋습니다. 의외로 괜찮은 키워드가 제공됩니다. 아래처럼 '구글애드워즈키워드플래너'나 '애드워즈키워드플래너'의 경우 '페이지상단입찰가'는 둘다 1,518원, 1,520원으로 '사용자제공키워드(내가 넣은 키워드)' 입찰가인 1,446원보다 약간 비싸다. '월간평균검색량'이 각각 1천이내, 100이내로 훨씬 내가 넣은 키워드(구글키워드플래너)보다 검색량이 현저히 적습니다. 당연히 내가 넣은 키워드가 더 좋은 키워드죠. 경쟁도 '낮음'입니다.
7. 추가적인 팁(TIP)으로 검색창 아래에 '검색범위확장'에서 검색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마케팅'을 추가해 봤습니다. 클릭
8. '구글키워드플래너' '인터넷마케팅'을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사용자제공키워드'와 '키워드 아이디어'에 연관 키워드 6개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키워드아이디어'의 '인터넷마케팅의 종류'는 월간평균검색량과 페이지상단입찰가 둘다 낮아서 키워드로 적절치 않습니다. 구글 키워드플래너 키워드 고단가 및 키워드 아이디어 찾기 잘 따라오셨나요. 쉽죠? 실제 적용을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는 고민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아래부터는 내가 찾은 키워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9. 다음은 아래의 검색내용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우측의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합니다.
10. 선택을 하고, 다운로드를 합니다.
11. 좀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검은색 팝업이 뜨면, '스프레드시트 열기' 클릭
12. 이렇게 스프레드시트가 열리면 엑셀등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에서 구글 키워드플래너 키워드 고단가 및 키워드 아이디어 찾기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적용은 여러 실험이 필요할 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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