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리더십_능력발휘할 수 있는 판을 깔아줘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정한 리더십_능력발휘할 수 있는 판을 깔아줘라!!!

반응형

 

 

 

진정한 리더십

 

1.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장년이 되도록 벼슬은 커녕 끼니조차 없이 떠돌던

유방이 마침내 대륙 평정하고 한나라를 제국을 세웠을 때,

 

"내가 항우를 물리치고 천하통일을 이룬 원인은 무엇일까?"

 

" 장막안에서 계책세워 천리 밖에서 승리를 거두게 하는 일에서는 나는 장량만 못하다.

국가의 안녕을 도모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군대의 양식을 대주는 일에서 나는 소하만 못하다.

백만대군을 이끌어 나아가 싸우면 이기고, 공격하면 반드시 빼앗는 일에서 나는 한신만 못하다

하지만 나는 이들을 얻어 그들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해주었다.

이것이 내가 천하를 얻은 까닦이다"

 

2. 노자 "대자의위하"

큰 사람은 더욱 자신을 낮추어야 한다

강한 힘을 가진 자는 더욱 겸손해야 한다

 

왜 강한자는 겸손해야 하는가? 강한 힘을 가진 사람은 자아가 성공을 파괴하는 최대의 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이나 직장이나 똑 같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