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맛있는 송편을 많이 드셨는지요? 코로나 19로 고향과 부모님을 못 뵈었지만 연휴에 볼 만한 TV쇼가 방송되어 나름대로 의미 있는 시간을 조촐하게 보낼 수 있겠네요. 어제는 나훈아의 명곡을 넋을 잃고 봤는데요. 오늘은 또 기라성 같은 트롯 레전드들의 파노라마식 트롯을 오픈합니다. 바로 대한민국 최초 트롯 축제로 '2020 트롯 어워즈'가 풍성한 추석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고갈 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 8시에 있을 2020 트롯 어워즈를 미리 볼 만한 포인트을 보겠습니다.
트롯 100년사(15개 부문 시상), 과연 최고 인기상의 향배는?
'2020 트롯 어워즈'는 1920년부터 시작해 100년간 대한민국 국민들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트롯에 대한 과거를 결산하고 미래를 도모한다는 개최 의도가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또한 격동의 세월을 지켜온 트롯 가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국민 투표로 결정되는 시상 외에도 15개 부문 시상을 준비해 역대급 즐거움을 선사한다. 과연 첫 번째로 열리는 '2020 트롯 어워즈' 시상식에서 영광의 트로피를 거머쥐게 될 트롯 가수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지난 2일부터 '미스&미스터트롯'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동된 '2020 트롯 어워즈 국민 투표'는 현재 '인기상 남자-여자 부문'만을 남겨두고 있다. 단순히 인기투표하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TOP6중 인기상은 당연히 임영웅이 아닐까 보네요. 과연 시대보정을 감안한 인기상을 냉정히 한다면 남진이 될 수도 있고요. 과연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인기상 남자-여자 부문'은 오는 10월 1일(목) 생방송 당일까지 투표가 이뤄지고, 당일 시상식 현장에서 결과가 발표된다고 하는데 예상을 각자 해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트롯 역사상 초호화 트론 레전드 총출동
기세를 몰아 트롯 역사 산증인인 남진, 주현미,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장윤정부터 트롯 하이웨이 시대를 개막한 ‘미스터 트롯’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까지 총출동해 '트롯 세대 대통합 축제'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더불어 하춘화, 조항조, 김용임, 진성, 금잔디, 신유, 조정민과 ‘미스터 트롯’ 레인보우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트롯 가수들이 참석을 확정 지어 품격이 다른 트롯 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6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오롯이 전통가요 외길 인생을 이끌어온 이미자가 특별 출연, 축제의 위상을 드높인다. ‘트롯 거성’ 이미자, 남진을 비롯해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주현미, 장윤정과 ‘미스터트롯’ TOP6까지 출연을 확정 지으며 ‘트롯 세대 대통합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네요.
각계 스타들 시상
'2020 트롯 어워즈'를 더욱 빛나게 만들 시상자들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계 대부로 손꼽히는 신영균 회장이 각별한 행보를 결정한 데 이어, 영화계 레전드 안성기가 시상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대세 배우' 김사랑, 윤현민, 성훈, 이가령도 트롯 100년 사를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 하면서 '2020 트롯 어워즈'를 한가위처럼 풍성하게 만든다.
세대 아우르는 신구 트롯스타 컬래버레이션 축제
2020 트롯 어워즈'에는 트롯 가수들의 다채로운 축하쇼와 세대를 뛰어넘는 '세대 대통합' 컬래버레이션 무대들도 쏟아진다. 제일 먼저 컬래버레이션을 알린 남진과 정동원은 시상식 취지와 딱 맞는, 61년이라는 세대를 연결하는 '스페셜 합동 무대'로 남녀노소를 트롯으로 무아지경에 빠트린다. 또한 국민들이 탄생시킨 '미스터 트롯'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는 시대별 대표적인 사랑 노래를 꼽아 뮤지컬 형식으로 구성해, 트롯 100년 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무대를 완성한다. 추가적으로 어떤식으로 신나는 콘셉트의 무대들이 눈과 귀를 호강시켜 줄지, ‘2020 트롯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퍼펙트하고 환상적인 'K-트롯 무대'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20 트롯 어워즈 방청
안타깝지만 이번 공연도 무관중으로 진행, 랜선 콘서트로 하게 되어 TV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제작진은 "국민의 사랑으로 트롯계에 기적을 일으킨 TOP6가 받은 사랑을 어떻게 돌려드릴까 심사숙고한 끝에 '종합 선물 세트' 같은 뮤지컬 형식의 무대를 선보이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흥으로 절로 어깨춤을 추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함. 신세대 격인 TOP6와 트롯선배들의 트롯대결도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어제 나훈아에 이어 오늘은 트롯어워즈에서 각자 특색있는 트롯뷔페를 즐겨보심이 어떨지요? 오늘은 2020 트롯 어워즈 투표결과 향방과 2020 트롯 어워즈 방청관련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