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생식재료 바우처 10만원 쿠폰 꼭 확인, 농협몰 구매가능
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소식

서울시 학생식재료 바우처 10만원 쿠폰 꼭 확인, 농협몰 구매가능

반응형

서울시 학생 식재료 바우처 10만 원 쿠폰 꼭 확인, 농협 몰 구매 가능

 

학생식재료바우처, 농협물

 

코로나 19가 아니었으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위한 매일 점심 우리 아이들 급식에 올랐을 친환경 농산물과 각종 식재료가 학교가 아니라 각 가정으로 배달됩니다.

 

학생 식재료 바우처 지원 목적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이 중단된 가운데,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및 25개 자치구는 친환경 급식 식자재 생산·공급 업체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학생 식재료 바우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조희연 교육감 및 구청장들과 7일(목) 「학생 식재료 바우처 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 “각 학생 가정의 식비 부담을 완화하고, 코로나 19로 식재료 납품이 막혀버린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와 급식업계와의 사회적 연대와 상생으로 고통을 분담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원대상

 

등교 개학이 두 달 넘게 연기되면서 지출 안 된 친환경 학교급식 예산(식품비 잔여예산)을 이용해 친환경 쌀 등 10만 원 상당의 학교급식 식자재를 서울지역의 모든 학생 가정에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초·중·고·특수·각종 학교 등 총 1,335개교 86만 명이 대상입니다.

 

지원방법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제공된다. 각 학생 가정의 학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발송되며, 받은 모바일 쿠폰에 배송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완료돼 편리하다.   아래와 같이 학교에서 문자를 발송합니다. 저한테 왔네요. 자녀가 2명이면 20만 원 모바일 쿠폰을 받으셔야 합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7월 말까지다. 모바일 쿠폰으로는 3만 원 상당의 ‘친환경 쌀’과 3만 원 상당의 ‘농축산물 또는 농수산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각각 5월과 6월 중 가정으로 배송된다. 나머지 4만 원은 ‘농협 몰’(www.nonghyupmall.com)에서 학부모가 직접 원하는 상품으로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자녀의 학교에서 직접 주소지를 제공받아 3만 원 상당의 친환경 쌀과 7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바로 배송한다. 서울시는 꾸러미의 내용물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모든 가정에 동일한 꾸러미를 일괄 지원하는 방식이 아닌 학부모에게 선택권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편의도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자치구, 서울시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많은 학부모들의 동참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학생식재료바우처, 농협물

 

서울시장의 말

 

박원순 시장은 “코로나 19 사태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이 중단되면서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의 어려움이 막대하다. 5월부터는 본격적인 친환경 농산물이 출하되는 시기인 만큼 더 큰 피해가 예상된다.”며 “학생 식재료 바우처 지원 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시장 자체가 붕괴되는 위기만큼은 막아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시작했다. 농가와 급식단체의 고통을 분담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도록 시-구-교육청이 뜻을 모아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서울시

 

오늘 제 핸드폰으로 문자메시지가 왔네요. 자녀가 계신 분들은 자녀수에 상관없이 받을 수 있으니 문자메시지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언급되어있듯이 농협 몰에도 원하는 상품을 4만 원 한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학생식재료 바우처 10만원 쿠폰 내용이었습니다. 농협몰에서도 4만원 구매 가능하니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생식재료바우처, 농협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