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써큘레이터 사용 및 구매법
본문 바로가기

'여름'을 잘 보내는 법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써큘레이터 사용 및 구매법

반응형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써큘레이터 사용 및 구매법

 

여름이 시작됩니다. 올 처음으로 6월 4일 폭염특보가 대구, 경남, 경북에 발효가 되었습니다. 지난주부터 좀 덥다 했더니 역시 대구에서 여름은 시작하는군요. 여름에는 온열질환에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유아나 몸이 약한 청소년들 특히 노인분들도 체력이 안 좋은 상태에서 뜨거운 햇빛에 오래 있으면 두통, 어지러움 등 일사병 등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여름에는 무엇보다 잘 먹고 잘 쉬면 잘 날 수 있다고 어머님께서 늘 얘기하셨는데 백번 맞는 말이더라고요. 요즘은 가정마다 시스템에어컨 혹은 일반 에어컨 등이 많이 있는데요 장시간 틀어놓으면 저는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그리고 저녁에도 에어컨을 틀고 자긴 전기세도 그렇고... 그래서 선풍기를 저녁에는 많이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는 무엇이 다르며 올바른 써큘레이터 고르는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써큘레이터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차이

 

선풍기는 말 그대로 부채질을 하는 장치이고  바람을 넓고 짧게 보내는 용도로 상대적으로 부드러워 직접 쐬는용이고 에어 써큘레이터는 좁게 멀리 바람을 보내 공기를 순환시 키기기 위한 장치로 선풍기보다 직진성이 강해 보다 먼 곳까지 바람을 보내다. 에어컨과 사용하면 냉기나 온기를 보다 멀리 순환시킬 수 있으며 반대로 직접 바람을 쐬기에는 거슬릴 수 있다. 요새는 다용도로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기능을 낼 수 있는 혼합형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 용도

 

써큘레이터는 실내공기의 순환이 목적으로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와 사용하면 실내 대기질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제거, 가습 및 제습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냉기순환의 목적도 있는데 에어컨과 사용하면 냉기가 분리된 작은 방까지 2~3°c가량 낮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창문을 열고 환기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서큘레이터는 온기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줘 사시사철 쓸 수 있다.

 

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 올바른 선택방법

 

1. 공기의 이동거리 체크 = 스펙 공기 이동거리 x 20%

스펙상 공기 이동거리가 20m이면 실제 적합한 풍량이 도달할 수 있는 거리는 20m x 20% = 4m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써큘레이터

 

2. 소음

 

소음은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하신 분은 구입에 신중 필요하고 기본적으로 소음이 작으면 공기 이동거리가 짧다고 보면 됩니다.

 

3. 소비전력

 

30W~60W 있는데 월전기 요금(일 8시간 사용 시) 1700원에서 3200원 정도입니다.

 

소비전력은 바람세기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작으면 바람세기가 약하다는 의미

세밀한 세기조절이 가능한 무단운전방식과 선풍기와 겸용을 고려 시만 회전 기능 추가

 

 

기타 다양한 용도 사용할 수 있는 써큘레이터

 

1. 여름철에 빨래도 공기를 순환시켜 말릴 수 있다.

 

써큘레이터

 

2. 머리 말릴 때도 강풍으로 헤어드라이기 대용으로 쓸 수 있다.

 

써큘레이터

 

3. 크기도 선풍기보다 일반적으로 콤팩트해져 보관관 이동에 좋은 점 _캠핑

 

써큘레이터

 

4. 식물재배를 위한 환기의 용도로도

 

써큘레이터

 

5. 화장실 습기 제거 용도로도 사용

 

써큘레이터

 

6. 주방 냄새 제거의 용도

 

써큘레이터

 

 

제품과 가격은?

 

용도에 따라 방의 대소에 따라 다양한 가격의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2만 원대에서 15만 원 이내면 충분합니다.

 

 

부가적으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팁

 

예를 들어 낮은 온도로 에어컨을 껐다 켜는 것을 반복하기보다는 약간 높은 온도로 설정해 오래 켜 두는 것이 상대적으로 전기 사용량이 적고, 블라인드나 커튼으로 직사광선을 막는 것도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함께 켜는 것도 대표적인 전기요금 절약 팁이다. 2011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된 인버터 에어컨은 설정한 온도까지 도달할 경우 실외기가 꺼진다. 이 때문에 선풍기를 함께 켜면 에어컨에서 나온 차가운 공기가 빠르게 퍼지고, 원하는 실내 온도까지 쉽게 내릴 수 있어 실외기 작동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는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효과를 낸다.

 

써큘레이터

 

냉난방 고루 사용할 수 있는 써큘레이터를 사용하고 또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입니다. 시원한 여름 준비를 써큘레이터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는 무엇이 다르며 올바른 써큘레이터 고르는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써큘레이터

 

 

반응형

''여름'을 잘 보내는 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은 죽부인과 함께~  (0) 2020.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