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메칼라(6호태풍 메칼라), 천둥의 천사처럼 비껴가라~
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림과 글

태풍 메칼라(6호태풍 메칼라), 천둥의 천사처럼 비껴가라~

반응형

 

 

10여 일째 내린 집중호우와 산사태로 인해 사망하거나 실종된 사람이 최소 42명에 이르고 이재민은 70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무려 건물 등 시설 피해 접수는 2만 건을 넘어섬. 역대급 집중호우로 아파트 1층가 가옥 1층은 완전히 잠겨서 구명보트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남일이 아니라고 느껴지네요.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 이재민도 계속적으로 증가 추세입니다. 더욱 걱정은 태풍이 연이어 옵니다.

 

 

2020/08/04 - [분류 전체보기] -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 태풍 이름은 어떻게 만드나?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 태풍 이름은 어떻게 만드나?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 태풍 이름은 어떻게 만드나? 지금 현재 제4호 태풍 하구핏이 대만 남동쪽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휴가철인데 전국적으로 물폭탄 장마로 재산 피해는 물론이고 안타까

besoojincarpedeum.tistory.com

 

 

 

 

10일 기상청에 의하면 메칼라는 이날 오후 9시 중국 산터우 남동쪽 약 280㎞ 부근 해상에서 북상중이라 함. 위도 21.6도, 경도 118.6도에서 26㎞/h의 속도로 북진 중이다. 최대풍속은 초속 21㎧, 시속 76㎞/h이다.

 

메칼라의 중심기압은 994hPa이며, 강풍반경은 250㎞다. 이 태풍은 그러나 36시간 이내에 열대저압부(TD)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칼라는 태국에서 제출한 태풍의 이름으로, 천둥의 천사를 의미한다.

 

 

제발 이번 6호 태풍은 기상청의 보도대로 약화되어 천둥의 천사처럼 그냥 하늘로 올라기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