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톱10 변진섭 재방송 패널(전교톱텐), 김민주 김유진 문희성 김사랑 백현우 윤대한
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즐겁게_예능

전교톱10 변진섭 재방송 패널(전교톱텐), 김민주 김유진 문희성 김사랑 백현우 윤대한

반응형

최근에는 가요 경연대회가 다채로워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음악 순위 방송, 나는 가수다, 각 방송사의 신인가수 등용문이 되었던 경연 프로그램에서 지금은 트롯 열풍으로 트롯 관련 경연대회가 풍년에 히든싱어, 복면가왕 등 새로운 포맷의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data-language="ko">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요즘 청소년들의 옛날 가요 도전기인 가요 톱 10을 본뜬듯한 '전교 톱 10'이 방송되어 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의 가요를 부르는데 지금의 40~50대는 물론이고 10대는 물론 젊은 분들한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옛 노래들 정말 좋은 노래들 많고 회상에 빠져들게하는 기분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6회인 오늘은 1990년 상반기의 그 당시 히트쳤던 노래들이 나온다고 하니 휴가이니 본방 사수해야겠습니다.

 

 

방송시간

 

KBS 2TV 매주 월요일 20:30분

 

재방송 정보

 

 

 

 

출연자 정보

 

엠씨 : 이적, 김희철

패널 : 김형석, 이상민, 토니 안, 은혁, 박문치, 산들, 유아

 

 

노래 및 출연

 

나미 ‘인디언 인형처럼’- 김가원, 김나연, 김희윤

 

 

 

 

 

양수경 ‘사랑은 창밖의 빗물 같아요’- 김민주

 

 

 

 

조정현 ‘그 아픔까지 사랑한 거야’- 문희성, 김사랑

 

 

 

 

이상은‘사랑할 거야’- 김유진

 

 

 

 

김현식, 권인하, 강인원 ‘비 오는 날의 수채화’- 백현우, 윤대한

 

 

 

 

 

오늘 방송

 

첫 번째 나미의 '인디언 인형처럼' 전주가 나오자 이상민 등 누가 먼저라고 할 것 없이 패널들은 댄스 무아지경에 빠진다. 이상은이 나온것같은 착각을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을 휩쓸었던 정통 발라드 황제, 둘리 변진섭 등장. 이때 정말로 변진섭은 발라드 황제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data-language="ko">

 

길거리의 길보드, 옛날에는 길거리에서 카세트테이프를 팔았는데 변진섭 노래는 여기저기서 엄청나게 많은 곡들이 장기간 계속 나왔음.

 

 

 

 

 

비 오는 날의 수채화 권인하 김현식 강인원, 이 노래도 많이 불렀던 노래죠. 요절한 천재 가수 김현식의 노래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다.

 

 

 

 

10대들이 부르는 90년대 노래, 과거로 돌아가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특히 가장 좋아했던 가수인 변진섭이 나온다고 하니 여간 반갑지 않습니다.  거의 변진섭 히트곡은 입에 외우고 엄청 많이 불렀던 기억이 많고 최애 곡이 다수 있었고 90년대 이 시기에 노래방이 본격 보급되던 시기였었죠.

 

data-language="ko">

 

인천의 시립도서관에서 공부하다 저녁 되면 친구끼리 모여 없는 돈 모아 근처의 고모집, 이 모집 가서 막걸리 소주에 빈대떡과 김치찌개, 삼겹살 먹고 기분 좋아 동인천의 자주 가던 노래방 가서 스트레스 풀었던 그 시절 그립네요...

변진섭의 홀로 된다는 것, 너에게로 또다시, 너무 늦었잖아요, 숙녀에게, 새들처럼,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 희망사항, 로라 등 주옥같은 노래들을 불렀던 시절..... 오늘 밤 과거 열차를 타고 가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