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짤 코로나19 연예인 기부릴레이 확산,이민호 3억,밀라노 패션위크 아이유 자가격리 들어가
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림과 글

웹툰짤 코로나19 연예인 기부릴레이 확산,이민호 3억,밀라노 패션위크 아이유 자가격리 들어가

반응형

코로나 19로 전국이 불안에 휩싸인 가운데 훈훈한 연예인들의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어

온 국민이 정부 및 정치인들 모두 합세하여 어려운 국난을 극복했으면 합니다.

유시민 씨의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비판이나 또 반대의 경우나 정부여당이나 야당이나
당분간만이라도 비난도 하지 말고 서로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해서 힘을 쏟았으면 합니다.

 

연예인 기부 릴레이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 위크에 참석한 뒤 자가 격리
아이유,청하,정명훈

지휘자 정명훈(67)이 우한 코로나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이탈리아 공연 일정을 취소하고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이탈리아의 마지오 뮤지칼레 피오렌티노 오케스트라는 2일(현지 시각) "오는 7일 피렌체에서 말러 교향곡 9번을 지휘할 예정이었던 정명훈이 자가 격리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며 "지휘자를 로마 국립오페라 극장 음악감독 다니엘레 가티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9~23일 일본 도쿄에서 비제 오페라 '카르멘' 공연을 한 정명훈은 오케스트라 단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염려해 지휘자 교체를 요청하고 아내와 함께 프랑스 프로방스 자택에서 14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은 중국, 한국, 이탈리아 등과 함께 우한 코로나 확진자 수가 많은 국가 중 하나다. 정명훈이 코로나 증상을 겪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가수 아이유(27), 청하(24) 등 일부 연예인도 최근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 위크에 참석한 뒤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코로나19기부 행렬 이어져 ...3월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스타들이 연이어 거액을 기부하고 있다.

배우 이민호(33)와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총 3억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8개 기관에 전했다. 기부금은 저소득층과 면역 취약계층 아동의 위생용품과 의료진을 위한 방역용품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배우 이정재(48)와 김영철(67)은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데 써달라며 '사랑의 열매'에 각각 1억원을 보냈다.

가수 박효신(39)과 김범수(41)도 같은 곳에 1억원씩 전달했고,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다현이 이곳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가수 홍진영(35)은 대구시청과 경북도청에 마스크 2만장을 보냈다. 그는 지난 1월 우한 교민 임시 숙소였던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과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 5천장을 기부했고, 지난달에도 2월에도 인천 지역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5천장을 보낸 바 있다.

 최근 미국 정규 1집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위에 오른 보이그룹 몬스타엑스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및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생필품을 사는 데 사용된다.

방송인 전현무(43)와 그룹 엑소 수호(본명 김준면·29)는 '사랑의 열매'에 각각 1억원과 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병헌, 유재석, 김우빈, 신민아, 공유, 수지, 강호동, 김혜수, 혜리 등 톱스타들이 성금 1억을 쾌척했다고 하네요

신민아의 경우는 데뷔이후 꾸준히 기부를 실천, 아너소사이어티 누적금액만 10억이 넘는다고 하네요

몰랐네요 이렇게 이쁜 배우인줄은...

 

또한 이병헌과 유재석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1억 원씩 기부했는데요 이병헌의 경우는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1억을 내놓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병헌은 여러 구설수가 있었는데 이상하게 밉지가 않네요 ㅎㅎ

 

위 연예인들 말고도 이영애, 박서준 등이 선행을 펼쳤고 박보영, 주지훈, 송가인, 선미, 윤세아, 차홍, 김제동, 이승환, 이혜영, 박해진, 김고은도 마스크 등을 기부하였다 합니다.

 
기부 릴레이 이어져....


배우 김수현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탁했다. 대구 내 저소득층 계층의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방역 물품과 의료 지원 등 코로나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배우 이종석은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방호복을 기부했다. 소속사 에이맨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 확산 상황과 뉴스를 관심 있게 지켜보면서 배우 본인이 의사를 전달해와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전국에서 확진 환자 치료에 매진 중이신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룹 소녀시대 윤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원을 기탁했다. 윤아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에 힘을 보태고, 전 국민이 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룹 레드벨벳 웬디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전달했다. 웬디는 "부상을 당해 치료를 받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과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작은 정성이나마 보탬이 되고 힘이 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소망한다"고 전했다.

tvN '사랑의 불시착' 제작사 문화창고와 스튜디오드래곤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기부했으며 박지은 작가는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제작진은 "특히 포상휴가 대신 기부 선행으로 동참했다"고 밝혔다.

그룹 엑소 찬열은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그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방역용품 구입이 어려우신 분들께 꼭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룹 엑소 레이는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했다. 그는 "우리 모두는 혈연을 뛰어넘은 형제입니다. 가까운 이웃이자 마음도 가까운 우리.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기 바랍니다. 위 아 브라더스 위 아 원(We are brothers. We are one)"이라고 전했다.

방송인 이상민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대구와 경북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여러 선행을 이어오던 이시언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금액이 적다며 그를 비난했다.
이시언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합니다"는 글과 함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만 원을 이체한 사실을 알렸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이 심화되면서 연예인들이 기부를 이어가자 이시언도 이에 동참한 것이다.

하지만 일각에서 그의 기부에 대해 비난이 쏟아졌다. 최근 연예계에서도 수천만 원부터 1억 원이 넘는 금액이 코로나19 성금 행렬로 이어지면서 다른 이들과 비교된다는 이유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관련 기사의 댓글에 "네 장례식에 누가 천 원 내고 가면 좋겠냐? 그냥 오지를 말지 싶지. 연예인 기부자 명단에 끼고 싶었어?"(kims****) "금액이 적어서라기보다는 100만 원 기부하고 그걸 엄청난 선행한 것처럼 인스타에 올린 게 잘못"(ppsy***) "그냥 하지 뭘 또 인스타에 올려서"(rlas****) 등의 반응을 보였다.
비난이 이어지자 이시언을 옹호하는 여론도 생겼다. "금액이 무엇이 중요하냐"며 "기부 자체가 좋은 일이 아니냐"는 것이 요지였다. 누리꾼들은 "참 못 됐다. 기부하는 자체가 좋은 일인데"(pink****) "100만 원이 왜? 자랑스럽네요"(anti****) "이시언 님 기부 감사합니다"(dngp****) "100만 원은 돈이 아닌가? 저 돈이면 마스크 2~300개는 살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렇게 무시하다니..시언 씨 상처받지 않았으면"(sdeg****) 등의 댓글을 달며 이시언의 기부를 응원했다.
이처럼 여론이 갑론을박을 펼치면서 과열 양상을 보이자 이시언은 해당 SNS 글을 삭제하고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게시글 삭제 이후에도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
이시언의 과거 기부 내역들도 재조명됐다. 2017년 이시언은 정의기억재단이 진행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인 '작은 소녀상'에 참여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는 개념 배우라고 불렸다.
그리고 불과 9일 전 이시언은 자신의 SNS에 "기억하겠습니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사진에는 'THANK YOU FOR YOUR SERVICE'(당신의 군 복무에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모자와 '기억해줘서 고맙습니다'라고 적힌 카드 한 장이 담겼다. 이는 국가유공자에게 후원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물건들이다.
이 밖에도 이시언은 '아이스버킷 챌린지' 릴레이 당시 몰래 기부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2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장윤주는 이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지 이시원기부 응원, 100만원 기부릴레이


김병지가 이시언의 100만 원 기부를 응원했다.
전 축구선수 김병지는 2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배우 이시언의 기부 관련 기사를 링크한 뒤 "이시언 님! 힘내세요. 울 가족들도 힘들지만, 100만 원 기부 힘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백만원 릴레이 #대구 힘내라 #캠페인 릴레이 #이시언 힘내라"라고 밝혔다.
앞서 이시언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해구호협회에 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시언은 개그맨 유세윤의 기부에 영향을 받아 선행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어려울 때 정치인이나 윗분들보다 먼저 일어서는 국민들입니다.

코로나 19가 수그러들기까지 모든 정치인들은 일심 해서 같이 헤쳐나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세요!!!

 

Seize the day!

 

Carpedie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