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혜원 검사 프로필
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림과 글

진혜원 검사 프로필

반응형



검찰감사에서 '검찰총장은 법무부장관의 부하가 아니다'라는 신박한 발언으로 감사장을 뒤흔든 윤석열 검찰총장을 응원하는 화환이 대검찰청 앞 길에 줄을 잇고 있다. 이에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부부장검사가 연속해서 비판을 했는데요. 내용보시고 진혜원 검사는 어떤분인지 알아봤어요.


진 검사는 전날 대검찰청 길에 쫙 줄지어 놓여진 윤 총장 응원화환 사진을 공개하며 "서초동에 신 O서방파가 대검나이트를 개업한 줄 알았다"고 씀.

"보통 마약 판매, 안마업소, 노점상 등을 갈취해 돈을 버는 조폭들은 나이트클럽, 호텔 등을 접수하는 방법으로 해당 지역에 세를 과시하는데 붉은색 꽃을 많이 쓴다. 대검 앞 화환이 한 꽃집에서 주문한 것처럼 리본 색상과 화환 높이가 모두 같은 단결력이 정말대단하다"고 적음.



그는 "시민이 다니는 인도가 좁은 도로이므로, 빠르게 담 안으로 옮기는 것이 공직자의 도리다"고 수취인인 윤 총장이 나와 빨리치워야 한다고 주문. 진검사의 발언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진검사의 용기도 대단하네요. 직속상관인데 윤총장이 한말을 대입하면 지방검찰청의 검사는 대검찰청의 총장의 부하가 아니다.

'조폭'에 비유한 것에 대한 지적이 있자 진 검사는 25일 "많은 분들이 신 O서방파 대검나이트 개업한 것 아니라고 목소리 높인다는 소식이 들린다. 그러나 그것은 진정한 충정이 아니다"라고도 반박했네요.

응원 화환 문구는 '윤석열 총장님 화이팅' '힘내세요' '윤석열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등의 응원 문구가 눈에 많이 뛰네요.

화환 실소유주는 윤총장


진 검사는 윤 총장이 화환의 실소유주라고 주장함. 그녀는 "특정인에게 화환을 배달하는 행위는 증여다. 화환은 동산이고 동산의 증여는 물건을 인도하면 받는 사람에게 소유권이 넘어감.




국정감사 보도내용을 보면 화환을 받은 분은 그 화환이 사무실 담벼락 앞 보도에 인도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주장함.

도로교통법 위반도


진 검사는 "늘어서있는 화환이 한 쪽 방향을 막고 있다. 도로교통법 제68조(도로에서의 금지행위 등) ②항의 '누구든지 교통에 방해가 될 만한 물건을 도로에 함부로 내버려두어서는 아니 된다'"를 위반한 것이다. "제68조 제2항을 위반하면 제152조(벌칙)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고 강조함.

진 검사는 "윤 총장이 자기 소유물을 도로에 방치한 것이 되는데, 까딱하면 징역 1년의 처벌을 받게 된다. 냉큼 안으로 넣으셔야 한다는 것이 지난 포스팅의 주제였다"고 설명했다.

진중권의 춤이애


빅 마우스진중권을 비롯한 야당 지지자들은 누구는 결혼식을 생각할 동안 누구는 나이트를 생각한다며 비꼬았다. 또 진중권 역시 추미애 장관 옆에 꽃다발들이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나이트클럽 법무가 신장개업했고 춤이애를 찾으면 안주는 무료라며 조롱함. 정말 진중권은 언어의 마술사네요 춤이애 ㅋ



진혜원


성향

이전부터 더불어민주당 인사와  문재인 정부를 옹호하는 발언으로 여러차례 언론에서 오르내림. 과거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사망 후 SNS에 "박원순 서울시장과 팔짱 끼고 사진 찍었으니 나도 성추행범이다. 자수하겠다. 박원순이 성범죄자면 비서와 결혼한 빌 게이츠도 성범죄자"라는 포스팅을 하면서 논란이 되었다. 이후 빅마우스 진중권등에게 그런 포스팅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와 다를 바 없다며 비판을 듣고 있다. 결국에는 한국여성변호사회는 진 검사의 게시글을 문제로 대검찰청에 징계를 요구함.

2020년 8월 27일 발표된 검찰 인사에서 서울동부지검으로 근무지를 옮김. 직책은 부부장 검사로 같다. 하지만 사실상의 영전으로 봄. 서울중앙지검 다음으로 핵심으로 꼽히는 서울동부지검으로 옮긴것 만으로도 영전라는 말이 있다. 특히 동부지검이 추미애 장관의 아들 군복무 중 논란의 담당청으로, 야당의 비판을 받고 있슴.

출생

1975년생

학력

버지니아 대학교 법학대학원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경력

2020.9~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
2019.8~2020.9 대구지방검찰청 부부장검사
2018.2~2019.8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검사
2015.8~2018.2 제주지방검찰청 검사
2013.8~2015.8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검사
2010.2~2013.8 수원지방검찰청 안산지청 검사
2007.2~2010.2 인천지방검찰청 검사
2005.2~2007.2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검사
2005 제34기 사법연수원
2002 제44회 사법시험 합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