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학습터(이학습터) 이용방법, 에듀넷 e학습터, 온라인개학, 온라인 수업 첫날 및 클라우드기업들의 시장확대 실험장, 한석원 짤
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림과 글

e학습터(이학습터) 이용방법, 에듀넷 e학습터, 온라인개학, 온라인 수업 첫날 및 클라우드기업들의 시장확대 실험장, 한석원 짤

반응형

e학습터(이 학습터) 이용방법, 에듀넷 e학습터, 온라인 개학, 온라인 수업 첫날 및 클라우드 기업들의 시장 확대 실험장, 한석원 짤

 

 


4월 9일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수업이 시작됩니다. 중3, 고3인 자녀가 있는데 개학에 대한 온도차가 심하네요 당연한 거겠지만 고3 딸은 빨리 개학해서 정상적인 수업을 받았으면 하고 중3인 아들은 마냥 개학 연기가 좋다고 하네요. 아직 어려서 그런지 그저 학교 안 가게는 게 좋다고...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4월 9일부터 수업은 시작하는데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2020/03/28 - [일상 그림과 글] - 교육부 온라인개학, 교육부 개학연기 5월, 유치원초중고 개학연기 논의

 

교육부 온라인개학, 교육부 개학연기 5월, 유치원초중고 개학연기 논의

교육부 온라인개학, 교육부 개학연기 5월, 유치원초중고 개학연기 논의 코로나 19로 한차례 초중고 개학 연기가 4월 6일로 되었다가 코로나 19 확산이 크게 줄어들지 않아 정부와 교육부에서 추가적인 개학 연기..

besoojincarpedeum.tistory.com

2020/03/14 - [일상 그림과 글] - 2021년 고입 들여다 보기, 2021년 고입 캘린더

 

2021년 고입 들여다 보기, 2021년 고입 캘린더

중3인 아들이 있다. 내년이면 고입이다. 대입은 초등학생부터라 하지만 자기 주도 학습은 바라지도 않는다. 그저 일주일에 3번 다니는 학원강의에는 집중해서 공부하라는 말 뿐이다. 요새 애들은 핸드폰에서 손이..

besoojincarpedeum.tistory.com

 

 

1. e학습터 검색을 합니다.

 

 

2. 다니는 학교 선택을 합니다.

 

 

3. e학습터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창에서 바다색의 마우스를 클릭하면 체크표시(∨)를 한 후 ID/PW를 입력한다. (체크표시를 꼭 해야 함)

 

 

 

5. 오른쪽 적색 박스처럼 로그인을 하면 나의 학습방, 수강 가능 학급, 쪽지, 알림장이 있고 있습니다.

학급 목록의 더보기를 누르면 선생님의 강의 학급이 있고 학생은 해당 학급으로 입장하면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짧은 시간에 준비를 이 정도 했으면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하는 일방향 강의가 집에서 듣는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의문이 들긴 합니다. 쌍방향 수업을 하려면 카메라도 있어야 하는데 이런 부분까지는 세세하게 준비하기 어려웠을 거라고 봅니다. 또한 학원 강의에 익숙한 중고등학생들이 학원과 직접적인 비교도 될 것 같고 학부모님들도 보실 텐데 선생님들도 나름의 고충이 있을 수 있겠네요.

 

클라우드 기업들의 각축장 되나?

 

클라우드 전문기업들의 코로나 19로 새로운 사업의 확장성을 테스트하는 실험장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원격회의 및 e학습터를 담당하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등 국내 기업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대결이 앞으로 어떤 양상으로 펼쳐지고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온라인 수업 첫날 분위기는?

 

서버 마비 등 대혼란은 피했다 일부 학교에서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영상 재생 때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가 하면 일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선생님들은 "전문 촬영시설도 없고 준비시간이 부족했다"라는 게 주된 불만이었다.

 

 

반응형